뷰페이지

FA 시장 열렸는데… 전자랜드는 감독 계약 말이 없네

FA 시장 열렸는데… 전자랜드는 감독 계약 말이 없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5-01 03:49
업데이트 2020-05-01 0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도훈 감독. KBL 제공
유도훈 감독. KBL 제공
남자프로농구 자유계약(FA) 시장이 열렸지만 전자랜드의 감독 계약 소식이 없어 팬들의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다. 차기 시즌의 전력 구상이 바쁜 시기에 전자랜드가 FA 영입을 할지도 주목되고 있다.

한국농구연맹(KBL)의 공시에 따라 이번 FA 시장이 오늘(1일)부터 개장했다. FA영입을 앞두고 기존 감독 계약 문제가 걸려있던 구단들이 모두 감독 선임을 마쳤다. 이상범 원주 DB 감독, 유재학 울산 현대모비스 감독, 이상민 서울 삼성 감독이 연임했다. 조성원 창원 LG 감독, 강을준 고양 오리온 감독이 새로 부임했다.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결해야할 부분이 선수 구성이다. 각팀 감독들이 추구하는 농구에 맞춰 선수 영입이 필요하다. 게다가 올해는 FA 규정이 변경돼 원소속구단 우선협상기간이 사라졌다. 개장 첫날부터 계약 소식이 바쁘게 들려올 수도 있다.

그러나 전자랜드는 유도훈 감독의 거취를 결정하지 않았다. 전자랜드는 유 감독의 계약기간이 5월까지 남아있다는 점을 들어 서두르지 않고 있다.

전자랜드가 사실상 유 감독이 만들어놓은 팀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감독 선임을 발표하지 않는 것은 유 감독의 재계약이 유력하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다. FA 영입전에 뛰어들어야 하는데 거취가 불안정한 감독이 자신의 임의대로 선수 구성을 마칠 순 없기 때문이다. 누군가를 영입한다는 것은 유 감독의 의중을 반영해 차기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그러나 강을준 감독의 깜짝 발탁처럼 의외의 발표가 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대어가 없다고 평가받는 이번 FA 시장에서 전자랜드가 몇몇 선수를 영입한다고 해서 전력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 상황이라면 팀을 잘 아는 유 감독이 팀에 필요한 전력을 완성시켜 놓는 게 구단으로선 더 안정적일 수 있다.

팬들 사이에선 선수보다 더 인기 많은 유 감독의 재임을 바라는 목소리가 많다. 그러나 승부의 세계는 끝날 때까지 끝을 알 수 없는 법인 만큼 전자랜드와 유 감독이 동행할지, 동행을 마칠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