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19 괜찮다던 일본 결국 프로야구 추가 연기

코로나19 괜찮다던 일본 결국 프로야구 추가 연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18 16:45
업데이트 2020-04-18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언론 프로야구 개막 6월 이후 연기 보도
올림픽 연기 결정 전까지 숨기기 급급해 타격
팀당 120경기 안팎 축소 예상… 교류전 취소
도쿄돔.
도쿄돔.
코로나19 사태를 방관하던 일본 사회에 코로나19가 점점 확산되면서 일본 프로야구의 정규리그 개막이 6일 이후로 추가 연기됐다. 인터리그도 도입 후 처음으로 없앴으며 경기수 축소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호치 등 일본 현지 언론은 18일 일본프로야구기구(NPB)가 올 시즌 양대리그의 교류전(인터리그)을 치르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교류전 취소는 사상 처음이다. 교류전 뿐만 아니라 리그 개막 시점도 6월 이후로 결정됐다.

일본은 올림픽 연기 결정 전까지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않았고 이 사이에 확산을 막을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쳤다. 결국 한신 타이거즈 소속 선수를 시작으로 연달아 선수 확진환자가 나오는 등 비상 사태에 빠졌다. 일본은 현재 감염 경로를 몰라 패닉상태인 것으로 전해진다.

일본 언론들은 12개 구단이 팀당 143경기를 치르는 체제를 불가피하게 축소해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트시즌 일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언론들은 120경기 안팎의 경기수를 예상하고 있는 상태다.

아시아에서 대만이 가장 먼저 리그를 재개했고 한국도 프로야구 개막을 조심스럽게 준비하는 가운데 일본은 코로나19에 대한 늑장 대처로 아시아 주요 리그 중 개막이 가장 늦은 시기로 밀리게 됐다. 그러나 일본은 이제 코로나19가 본격 시작됐다는 분석이 많아 연기된 개막 일정도 제대로 소화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