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O “프로야구 개막, 5월 1일로 앞당길 수도”

KBO “프로야구 개막, 5월 1일로 앞당길 수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14 17:36
업데이트 2020-04-15 0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 이사회 열어 개막일 최종 확정

코로나 상황 보며 탄력적으로 검토
연습경기 예정대로 21일부터 진행
ESPN, 한국프로야구 중계권 문의
이미지 확대
1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프로야구 LG의 자체 청백전이 열린 가운데 7회 말 1사 상황에서 2루 주자로 있던 문보경(오른쪽)이 김재성 타석 때 베이스를 벗어난 채 크게 리드하다 투수 견제구에 걸려 횡사하고 있다. 뉴스1
1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프로야구 LG의 자체 청백전이 열린 가운데 7회 말 1사 상황에서 2루 주자로 있던 문보경(오른쪽)이 김재성 타석 때 베이스를 벗어난 채 크게 리드하다 투수 견제구에 걸려 횡사하고 있다.
뉴스1
코로나19로 개막일을 연기해 왔던 프로야구가 오는 21일 시즌 개막일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구단 간 연습경기는 21일부터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4일 서울 강남구 캠코양재타워에서 긴급 이사회를 열고 올 시즌 프로야구 일정을 논의했다. 이사회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기간이 19일까지인 점을 고려해 21일 다시 이사회를 열고 개막일을 확정하기로 결정했다. KBO는 개막일을 개막 2주 전에 확정하기로 밝혀 온 터라 21일 회의 시 5월 5일이 개막일이 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류대환 사무총장은 “21일 이후 발표하더라도 5월 1일에 개막할 수 있다”고 말해 상황이 호전되면 개막일을 탄력적으로 앞당길 가능성도 있음을 시사했다.

지난 7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한 차례 연기됐던 구단 간 당일치기 연습경기는 예정대로 21~27일 치를 예정이다. 각 팀마다 4경기씩 총 20경기를 무관중으로 치른다. KBO는 개막이 늦어짐에 따라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를 고척돔에서 중립경기로 열기로 했다.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가 11월 15일이 일정에 걸쳐 있거나 그 이후 열릴 경우에 한해서다. KBO는 빡빡한 일정을 고려해 준플레이오프의 경우 기존 5경기에서 3경기로 줄이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44경기를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 더블헤더와 월요일 경기 의견도 나왔지만 류 사무총장은 “아직 논의하기는 이르다”고 선을 그었다.

한국프로야구가 5월 초 개막한다면 미국의 야구팬들도 한국 야구를 볼 가능성도 거론된다. 그동안 미국 언론들은 한국 구단들이 연습경기를 유튜브 등을 통해 자체 중계하는 소식을 집중 조명했고,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선수들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야구의 대처와 분위기 등을 다루기도 했다. 여기에 미국 스포츠전문 채널 ESPN이 KBO에 한국 야구의 중계권 문의를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 야구의 미국 중계 가능성도 떠오른 것이다.

메이저리그(MLB)는 미국 보건당국이 5월 중순까지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할 것을 권고하면서 개막이 최소 5월 중순 이후로 밀린 상태다. 그러나 미국이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등 사태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개막이 추가 연기될 가능성이 크다. KBO도 ESPN의 문의를 인정하면서도 “아직은 첫 질문을 던진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MLB 개막이 더 미뤄질 경우 ESPN이 미국 야구팬들의 갈증을 달래기 위해 한국 프로야구를 중계하는 진풍경이 연출될 수도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4-15 2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