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이너리그 챙긴 추신수, 심각성 모르는 미국에 쓴소리

마이너리그 챙긴 추신수, 심각성 모르는 미국에 쓴소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4-02 13:49
업데이트 2020-04-02 1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처럼 코로나 예방수칙 잘 지켜야 한다”

이미지 확대
추신수 AP 연합뉴스
추신수
AP 연합뉴스
연이은 선행에는 “이제는 돌려줄 때” 감동

코로나19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소속팀 마이너리그 선수들을 돕기 위해 ‘통 큰 기부’를 한 추신수(38·텍사스 레인저스)가 미국에 있는 사람들을 향해 “정상 생활로 돌아가고 싶다면 모든 이들이 집에 머물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추신수는 2일(한국시간) 지역 일간지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지도 않고 바깥을 돌아다닌다”면서 “미국 상황이 나빠지는 건 사람들이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추신수는 스프링캠프 폐쇄 후 텍사스주 집에서 개인 훈련을 하며 지내고 있다. 추신수는 “3주째 집에만 있는 것은 괴로운 일이지만, 우리는 사회 접촉을 최소화해야 한다. 모든 사람이 함께 예방 수칙을 지키고 같이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신수는 “한국의 상황이 왜 괜찮은지 아느냐”고 물은 뒤 “모든 사람이 코로나19 심각성을 인식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집에 머물러야 한다는 점을 알고, 다른 사람에게도 폐를 끼치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추신수는 지난달 대구시민들을 도우려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을 기탁한 데 이어 마이너리거 191명 전원에게 1000달러(약 123만원)씩 총 9만1000달러(약 2억3500만원)의 생계 자금을 지원했다.

추신수는 AP통신과 인터뷰에서 “20년 전 미국에 처음 왔을 때 나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었지만 지금은 야구 덕분에 많은 것을 누리게 됐다. 이제는 돌려줄 때다. 힘들게 운동하는 선수들을 돕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고 말해 감동을 줬다.

추신수의 특급 선행 소식을 접한 팬들은 텍사스 구단 인스타그램에 ‘존경받을 만한,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란 뜻의 클래스 액트(Class act)란 댓글을 달고 경의를 표현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