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성해 총장 “유시민, 말에 기술 좀 넣으라고 해”

최성해 총장 “유시민, 말에 기술 좀 넣으라고 해”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9-05 17:51
업데이트 2019-09-05 18: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시민 “유튜브 언론인으로서 사실관계 확인”

최성해(왼쪽) 동양대 총장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서울신문 DB·연합뉴스
최성해(왼쪽) 동양대 총장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서울신문 DB·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에게 표창장을 준 적이 없다고 주장한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통화 내용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최 총장은 5일 SBS와 전화 인터뷰에서 전날 유 이사장이 전화를 걸어 언론 등에 의견을 말할 때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조언을 받았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유시민씨가 ‘우리들은 정치인이니까 말을 해도 아 다르고 어 다른 걸 구분해서 하려고 노력을 많이 한다. 우리 최 총장님도 정치인 한 번 해보셔야겠다. 말에 기술을 좀 넣으라’고 이야기 하더라. 다른 사람 오해를 살 수 있으니까”라고 말했다.

유 이사장이 인터뷰 예시도 제안했다고 최 총장은 말했다.

그는 “(유 이사장이) 예를 하나 만들어서 이야기하는 게 어떻겠느냐며 토끼하고 거북이하고 경주를 하는데 (라는 비유를 들었다)”고 말했다.

다만 최 총장은 유 이사장이 조 후보자 딸의 표창장 결재를 위임한 걸로 해달라는 직접적인 청탁을 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유 이사장은 최 총장에 전화를 건 것은 인정했지만 유튜브 언론인으로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차원이었지 도와달라는 취지의 제안을 한 적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