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건강관리 파트너’ 탈바꿈한 송파

‘건강관리 파트너’ 탈바꿈한 송파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9-01-11 13:10
업데이트 2019-01-11 1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송파구가 주민들의 건강관리 파트너를 자처하고 나섰다.

송파구는 지난해 리모델링을 마치고 ‘원스톱 건강관리센터’로 탈바꿈한 보건소를 통해 대사증후군 검진과 맞춤형 건강관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사증후군 관리 사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과 고혈압, 고혈당, 고중성지방, 낮은 고밀도 콜레스테롤(HDL) 등 5개 요인 가운데 3개 이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이를 방치하면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질병으로 발전될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한 조기 발견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송파구 보건소 1층에 위치한 송파건강관리센터에서는 복부둘레, 혈압, 공복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5가지 항목을 측정할 수 있다. 진단 결과에 따라 대사증후군·건강주의군·약물치료군·정상군으로 분류돼 각각의 상태에 맞는 의사, 간호사, 영양사, 신체활동전문가 등 전담인력의 집중 관리가 제공된다. 1대 1 책임담당제를 실시해 세밀한 추적 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오는 3월부터는 지역 내 1차 의료기관과도 협업해 대사증후군 대상자에게 영양 및 운동영역에 대한 전문상담과 교육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건강관리센터는 만 19~64세 주민과 관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정확한 검진을 위해 검진대상자는 검사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 후 방문해야 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건강 100세 시대에 발맞춰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대사증후군 검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