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黃권한대행 “맞춤형 방역 이뤄져야”…새해 첫날도 AI회의

黃권한대행 “맞춤형 방역 이뤄져야”…새해 첫날도 AI회의

입력 2017-01-01 10:35
업데이트 2017-01-01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 아직 종식되지 않아…새해도 긴장의 끈 놓지말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일 “이제는 기본적인 방역활동을 넘어 산란계, 오리 등 가금별 특성과 지역별 사육여건 등에 따라 차별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 방역활동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새해 첫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민관합동 조류인플루엔자(AI) 일일점검회의’에 참석해 “AI 확산방지 총력 대응으로 AI 의심 신고 건수가 주춤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AI 초기 오리를 중심으로 AI가 발생해 산란계로 확산됐고, 27일 이후에는 오리, 산란계, 메추리 등 다양한 가금류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문가 컨설팅, 농가 정밀진단 등을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역을 해야 한다”며 “철새에 의한 추가적인 AI 유입을 막기 위해 가금단지 인근 철새도래지에 대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동물원·수렵장 등 놓치기 쉬운 AI 발생 우려 지역에 대한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황 권한대행은 “아직 AI가 종식되지 않았다. 새해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AI 확산방지에 전력을 다해달라”며 “지자체는 장기간 근무가 계속되고 있는 공무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면밀히 챙기고, 중앙부처도 직원들의 건강을 잘 살펴 건강이 상하지 않으면서 AI를 조기 종식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