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검색어 1위 정경화는 누구?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실시간검색어 1위 정경화는 누구?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입력 2013-10-08 00:00
수정 2013-10-08 09: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8일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정경화’가 1위에 올랐다.

정경화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바이올린 연주자다. 정명훈 서울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의 누나이기도 하다. 지휘자 정명훈, 첼리스트 정명화,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셋은 ‘정트리오’라는 애칭으로 유명하다.

6살 때 처음 바이올린을 접한 뒤 빠져들어 9살 때 이미 서울시립교향악단과 멘델스존의 협주곡을 연주할 정도였다. 13세 때 미국 줄리어드 음악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1967년 미국의 레벤트리트 콩쿠르에서 핀커스 주커만과 공동 우승한 뒤 1970년 영국 런던에서 차이코프스키 협주곡 연주로 데뷔해 일약 세계적인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로 발돋움했다.

2007년 모교 줄리어드 음악원에 교수로 초빙됐고 지난해부터 이화여대 명예교수직도 겸하고 있다.

정경화는 18일부터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마카오, 홍콩 등 중화권 7개 도시에 순회공연에 나선다. 그 전에 12일에 울산, 다음달 2일 고양, 8일과 12일 서울, 10일 부산 등 국내 순회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김용일 서울시의원, 2026년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5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2026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및 신년음악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을 비롯해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오 시장은 “내부순환로, 북부간선도로를 지하화하는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를 비롯해 서부선 경전철, 서대문구 56개 구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도 하루빨리 착공할 수 있도록 더 착실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런, 손목닥터9988 등 서울시민 삶을 더 빛나게 할 정책을 비롯해 강북 지역에 투자를 집중하는 ‘다시 강북전성시대’로 서대문구 전성시대도 함께 열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라고 밝혔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또한 “서부선 경전철 사업이 올해 말에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북횡단선을 포함 2033년 내부순환도로를 철거하고 지하고속도로를 만들어 편리한 교통 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서대문구 선출직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2026년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