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짱한 실력을 앞세운 인디밴드의 음반이 쏟아지고 있다.질긴 생명력으로 음악성을 다져가는 인디밴드들의 신보를 접하는 것만큼 기분 좋고 대견한 일은 없다.
매력적인 여성 보컬을 앞세운 5인조 록밴드 ‘피비스(PHOEBE’S)가 첫 앨범 ‘폴라로이드’를 발표했다.13곡 전곡을 멤버들이 작사,작곡한 이 앨범은 복잡하고 황폐화돼 가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첫 곡 ‘그는 오지 않았다’는 우울한 감성이 잘 살아 있으며,‘폴라로이드’에서는 현대인의 소통 부재를 어둡고 무거운 사운드로 묘사했다.‘에피소드’에서는 밝고 신나는 기타가 돋보인다.특히 타이틀곡 ‘IM’은 서정적인 가사로 음악팬과 네티즌들 사이에서 소리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비는 토성을 공전하는 31개의 위성 중 가장 멀리 떨어진 작고 어두운 별로 유일하게 반대방향으로 공전하는 별을 말한다.처음엔 작지만 점점 크게 성장해 주목받는 별이 되고 싶다는 의미로 그룹 이름을 지었다.써니(보컬·24),영훈(28.기타),성만(28.기타),근영(26.베이스),정마(27.드럼)로 구성된 피비스는 지난해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의 주제곡 ‘예감’을 부르면서 데뷔 전부터 실력과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8월 서해안 인디락 페스티벌 등 무대를 거쳐 9월3일 대학로 질러홀에서 팬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는 5인조 밴드 ‘오!부라더스’가 1년 8개월 만에 3집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이들은 로큰롤과 트위스트를 충실하게 구현하는 국내 유일의 밴드.1997년 홍대 앞 거리와 지하철을 무대로 활동을 시작했다.원래 이름은 ‘오르가슴 부라더스’였는데 2001년 첫 앨범 ‘명랑 트위스트’를 발표하면서 이름을 바꿨다.
명랑 사운드를 추구하는 밴드의 음악답게 11곡 모두 경쾌함과 흥겨움으로 가득하다.듣고 있노라면 몸을 주체하기 힘들 듯.특히 개구쟁이 같은 외모의 최성수는 로큰롤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타고 났다.
강렬한 포스트 그런지록을 들려주는 밴드 ‘브리즈’의 두 번 째 앨범 ‘카운터블로우’는 듣는 이로 하여금 ‘한국밴드 맞아?’하는 의문이 들 게 할 정도로 세련된 사운드를 자랑한다.묵직한 기타와 포효하는 보컬의 조화가 일품.인디 붐을 촉발시켰던 10년의 중견 밴드 ‘언니네 이발관’도 4집 앨범 ‘순간을 믿어요’를 냈다.전작들에서 말랑한 사운드만을 선보였던 ‘언니네 이발관’은 이번 앨범에서 다소 거칠고 강렬한 음악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매력적인 여성 보컬을 앞세운 5인조 록밴드 ‘피비스(PHOEBE’S)가 첫 앨범 ‘폴라로이드’를 발표했다.13곡 전곡을 멤버들이 작사,작곡한 이 앨범은 복잡하고 황폐화돼 가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첫 곡 ‘그는 오지 않았다’는 우울한 감성이 잘 살아 있으며,‘폴라로이드’에서는 현대인의 소통 부재를 어둡고 무거운 사운드로 묘사했다.‘에피소드’에서는 밝고 신나는 기타가 돋보인다.특히 타이틀곡 ‘IM’은 서정적인 가사로 음악팬과 네티즌들 사이에서 소리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비는 토성을 공전하는 31개의 위성 중 가장 멀리 떨어진 작고 어두운 별로 유일하게 반대방향으로 공전하는 별을 말한다.처음엔 작지만 점점 크게 성장해 주목받는 별이 되고 싶다는 의미로 그룹 이름을 지었다.써니(보컬·24),영훈(28.기타),성만(28.기타),근영(26.베이스),정마(27.드럼)로 구성된 피비스는 지난해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의 주제곡 ‘예감’을 부르면서 데뷔 전부터 실력과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8월 서해안 인디락 페스티벌 등 무대를 거쳐 9월3일 대학로 질러홀에서 팬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는 5인조 밴드 ‘오!부라더스’가 1년 8개월 만에 3집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이들은 로큰롤과 트위스트를 충실하게 구현하는 국내 유일의 밴드.1997년 홍대 앞 거리와 지하철을 무대로 활동을 시작했다.원래 이름은 ‘오르가슴 부라더스’였는데 2001년 첫 앨범 ‘명랑 트위스트’를 발표하면서 이름을 바꿨다.
명랑 사운드를 추구하는 밴드의 음악답게 11곡 모두 경쾌함과 흥겨움으로 가득하다.듣고 있노라면 몸을 주체하기 힘들 듯.특히 개구쟁이 같은 외모의 최성수는 로큰롤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타고 났다.
강렬한 포스트 그런지록을 들려주는 밴드 ‘브리즈’의 두 번 째 앨범 ‘카운터블로우’는 듣는 이로 하여금 ‘한국밴드 맞아?’하는 의문이 들 게 할 정도로 세련된 사운드를 자랑한다.묵직한 기타와 포효하는 보컬의 조화가 일품.인디 붐을 촉발시켰던 10년의 중견 밴드 ‘언니네 이발관’도 4집 앨범 ‘순간을 믿어요’를 냈다.전작들에서 말랑한 사운드만을 선보였던 ‘언니네 이발관’은 이번 앨범에서 다소 거칠고 강렬한 음악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04-07-30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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