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하희라(35)가 연극 무대에 선다.15일부터 서울 정동 제일화재세실극장에서 공연하는 ‘우리가 애인을 꿈꾸는 이유’(하상길 작·연출).처음부터 끝까지 홀로 이끌어가는 1인극인 데다 무려 두달이나 되는 장기공연이어서 뮤지컬 ‘넌센스’이후 6년 만의 무대 나들이치고는 쉽지 않은 도전이다.
“수명이 한 10년은 깎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그래도 지금 안하면 평생 후회할 것 같더라고요.” 탤런트 김혜자,고두심,김미숙 등 대선배들이 1인극을 하는 걸 보면서 ‘아휴,나는 저거 못해.’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대본을 손에 쥐고 보니 욕심이 절로 생겼다고.그래서 “공부하는 심정”으로 또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악착같이 연습에 매달리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애인을 꿈꾸는 이유’는 겉으론 남부러울 것 없지만 남편과의 성적 불화로 갈등을 겪는 30대 후반 지윤의 이야기다. 어릴 때는 남아선호사상에 상처받고,커서는 남자들의 성적 횡포에 데이면서 불감증을 얻게 된 지윤은 무심한 남편대신 진정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애인을 꿈꾼다.민감한 소재인 만큼 대사도 적나라한 대목이 적지 않다.남편(최수종)에겐 대본은 보여주지 않고 “조금 야하다.”라고만 운을 뗐더니 “혼자 하는데 야하면 얼마나 야하겠느냐.”며 웃어넘기더란다.
연기경력이 20년을 헤아리는 그이지만 대사 암기에 대한 부담은 여전히 크다.두달 동안은 대본을 품에 안고 잠자리에 들 정도였다고.하지만 지금은 대사보다는 어떻게 1시간30분동안 극의 흐름을 제대로 잡아나가느냐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대사 한두 마디를 실수하더라도 관객들이 “저 배우가 저렇게 열심히 하고 있구나.”하는 걸 느낀다면 더 바랄 게 없다는 생각이다.
“1인극은 관객이 상대배우잖아요.두달 공연에서 단 한번이라도 완벽하게 관객과 교류하는 순간을 맛본다면 전 그걸로 충분히 만족할 거예요.”
아들 민서(6),딸 윤서(5)를 둔 소문난 잉꼬부부인 하희라가 극중에서나마 펼쳐보일 외도가 사뭇 궁금하다.3만원. 9월26일까지(02)736-7600.
글 이순녀기자 coral@seoul.co.kr
사진 박성일기자 sungil@sportsseoul.com˝
“수명이 한 10년은 깎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그래도 지금 안하면 평생 후회할 것 같더라고요.” 탤런트 김혜자,고두심,김미숙 등 대선배들이 1인극을 하는 걸 보면서 ‘아휴,나는 저거 못해.’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대본을 손에 쥐고 보니 욕심이 절로 생겼다고.그래서 “공부하는 심정”으로 또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악착같이 연습에 매달리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애인을 꿈꾸는 이유’는 겉으론 남부러울 것 없지만 남편과의 성적 불화로 갈등을 겪는 30대 후반 지윤의 이야기다. 어릴 때는 남아선호사상에 상처받고,커서는 남자들의 성적 횡포에 데이면서 불감증을 얻게 된 지윤은 무심한 남편대신 진정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애인을 꿈꾼다.민감한 소재인 만큼 대사도 적나라한 대목이 적지 않다.남편(최수종)에겐 대본은 보여주지 않고 “조금 야하다.”라고만 운을 뗐더니 “혼자 하는데 야하면 얼마나 야하겠느냐.”며 웃어넘기더란다.
연기경력이 20년을 헤아리는 그이지만 대사 암기에 대한 부담은 여전히 크다.두달 동안은 대본을 품에 안고 잠자리에 들 정도였다고.하지만 지금은 대사보다는 어떻게 1시간30분동안 극의 흐름을 제대로 잡아나가느냐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대사 한두 마디를 실수하더라도 관객들이 “저 배우가 저렇게 열심히 하고 있구나.”하는 걸 느낀다면 더 바랄 게 없다는 생각이다.
“1인극은 관객이 상대배우잖아요.두달 공연에서 단 한번이라도 완벽하게 관객과 교류하는 순간을 맛본다면 전 그걸로 충분히 만족할 거예요.”
아들 민서(6),딸 윤서(5)를 둔 소문난 잉꼬부부인 하희라가 극중에서나마 펼쳐보일 외도가 사뭇 궁금하다.3만원. 9월26일까지(02)736-7600.
글 이순녀기자 coral@seoul.co.kr
사진 박성일기자 sungil@sportsseoul.com˝
2004-07-06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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