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에는 평균 나이 84세 아이돌 그룹이 있다?

일본에는 평균 나이 84세 아이돌 그룹이 있다?

입력 2015-08-06 10:45
업데이트 2015-08-06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에는 평균 나이 84세 아이돌 그룹이 있다?

일본 재팬타임즈 등 외신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일본 오키나와 현 야에야마 제도에 속한 고하마 섬에는 평균 나이 84세의 팝그룹이 존재한다. 그룹명은 ‘KBG84’로 이름만 언뜻 들어서는 일본의 인기 걸그룹 ‘AKB84’를 떠올리게 한다. 그룹명은 의미 또한 존재하는데, 고하마 섬(Kohama)의 ‘K’, 할머니의 친근 표현 바짱의 ’B’, 그룹의 ‘G’, 그리고 멤버 30여 명의 평균 나이에서 ‘84’를 따온 것이다.



이들은 실제 규슈 출신 가수 키쿠오 츠치다와 함께 고하마 섬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컴 온 앤 댄스, 고하마’(Come on and Dance 小浜島)라는 싱글 곡까지 발표했다. 이와 함께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는데, 고하마 섬을 배경으로 마을 주민들과 귀여운 율동을 펼치는 할머니들의 모습이 미소를 자아낸다. 걸그룹의 ‘칼군무’ 정도는 아니지만, 고령의 나이에도 안무를 맞춰가며 노래하는 할머니들의 열정은 높이 살만하다.

그룹 ‘KBG84’에 입단하려면 자격이 단 한 가지 있다. 바로 나이 80세를 넘어야 한다는 것. 그래서 이들은 스스로 ‘천국 문을 두드리는 그룹’이라는 농담까지 던지기도 한다.

한편 ‘KBG84’는 지난 6월 도쿄에서 첫 번째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치르는 등 일본 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영상=THE COMPANY NEW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