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94년 역사상 처음”…민낯으로 미인대회 결선 진출한 여대생

“94년 역사상 처음”…민낯으로 미인대회 결선 진출한 여대생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29 11:01
업데이트 2022-08-29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英 라우프 “잡티와 결점 포용…화장 꼭 해야하는 것 아냐”

미스 잉글랜드 결선 진출자 멀리사 라우프. 인스타그램 캡처
미스 잉글랜드 결선 진출자 멀리사 라우프. 인스타그램 캡처
영국 미인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민낯’ 도전자가 결선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CNN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런던 출신의 대학생 멀리사 라우프(20)는 지난 22일(현지시각) 열린 미스 잉글랜드 준결승에서 화장기 없는 얼굴로 출전해 결선 진출권을 따냈다.

주최 측에 따르면 1928년 시작된 미스 잉글랜드 대회에서 화장하지 않은 채로 대회에 나선 출전자가 결선에 오른 것은 94년 만에 처음이다.

라우프는 영국 인디펜던트지 인터뷰에서 “다양한 연령대에서 여성들은 꼭 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화장한다”며 “결선에 진출 의미가 매우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스 잉글랜드는 2019년부터 출전자를 대상으로 ‘민낯’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화장기 없는 얼굴 사진을 각자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방식이다. 미스 잉글랜드 주최 측은 민낯 심사를 도입한 이유에 대해 “대다수 지원자가 두꺼운 화장을 한 데다 심하게 보정한 사진을 제출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미스 잉글랜드 결선 진출자 멀리사 라우프. 인스타그램 캡처
미스 잉글랜드 결선 진출자 멀리사 라우프. 인스타그램 캡처
라우프는 5월 진행된 민낯 심사 당시부터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당시 그는 인스타그램에 “잡티와 결점을 포용한다”면서 “그냥 맨살에 행복하다면 화장으로 얼굴을 가릴 필요는 없다. 각자의 결점이 우리가 누군지, 우리가 다른 사람과 어떻게 구분되는지를 정해준다”고 썼다.

이어 “내가 ‘아름다움의 기준’에 맞는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최근에야 내 피부 그대로 내가 예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화장 없이 출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10월 열리는 결선 무대에서도 화장 없이 나설 계획이다.

미스 잉글랜드 주최 측은 CNN에 “라우프의 선전을 바란다. 모두가 화장을 하는데 민낯으로 나서는 것은 참 용감한 일이다. 라우프는 젊은 여성들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며 응원을 전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