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엄마의 성교육” 두 아들과 ‘야한’ 영상 본다는 유명인

“엄마의 성교육” 두 아들과 ‘야한’ 영상 본다는 유명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6-29 08:33
업데이트 2021-06-29 09: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네시아 인기가수 유니 샤라 인터뷰
“안 보는 것 불가능하다면 함께 보겠다”
두 아들 당황했지만…“교육이 중요하다”

인도네시아 가수 유니 샤라와 두 아들. 인스타그램
인도네시아 가수 유니 샤라와 두 아들. 인스타그램
성교육에 대한 소신을 밝힌 유니 샤라 인터뷰. 유튜브 캡처
성교육에 대한 소신을 밝힌 유니 샤라 인터뷰. 유튜브 캡처
1990년 데뷔한 인도네시아의 유명 가수 유니 샤라(49)가 두 아들의 성교육을 위해 야한 영상을 함께 본다고 밝혔다. 그는 두 아들이 야한 영상을 안 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고, 몰래 보지 말고 함께 보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최근 2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베나 멜린다 채널에 출연한 샤라는 “더 열린 마음을 가진 부모가 되고 싶다”라며 이러한 사연을 공개했다. 그의 인터뷰 내용은 29일 현재 인도네시아 언론 다수에 보도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유니는 자라나는 자녀들에게 성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어른과 함께 보면 옳고 그름의 기준을 정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날 포르노는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없다”라며 우려했다.

정작 두 아들은 엄마의 행동에 당황스러워했다고. 유니는 “아이들이 동영상을 볼 때 질문을 하면 ‘엄마, 이러지 마세요’라며 불편해한다. 하지만 어려서부터 성에 대해 배우는 것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두고 한 심리학자는 “성교육을 하는 올바른 태도”라고 평가했다. 그는 “아이들이 포르노 영화를 본다면 상황이 아무리 불편해도 화를 내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밀스럽게 행동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아이들을 꾸짖는 대신 성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부모와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동영상이 아닌 성에 관한 실질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덧붙였다. 성은 가정에서 금기시되는 주제지만 결코 피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