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9월 편의점서 ‘새우깡’ 제친 ‘바프허니버터팝콘’...자체 PB 과자가 뜬다

9월 편의점서 ‘새우깡’ 제친 ‘바프허니버터팝콘’...자체 PB 과자가 뜬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9-29 09:43
업데이트 2021-09-29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월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는 ‘새우깡’이 아니라 세븐일레븐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바프허니버터팝콘)이 차지했다. 편의점 스낵 카테고리 부동의 1위인 ‘새우깡’을 자체 PB 과자가 밀어낸 것이다.
29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8월 중순 출시된 바프허니버터팝콘은 하루 최대 1만 5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출시 50일여만에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

바프허니버터팝콘은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의 대표 상품인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팝콘으로 국산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넣었다. 제품은 양사의 첫 번째 협업 상품으로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길림양행과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과자담당 머천다이저(MD)는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상품 콘셉트나 맛 등에서 호평을 얻으며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기존 상품이나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색 차별화된 PB 스낵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