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봤더라? 드라마 도심속 촬영장소 인기

어디서 봤더라? 드라마 도심속 촬영장소 인기

입력 2004-04-09 00:00
수정 2004-04-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어디서 많이 본 곳인데…맞아,우리가 첫 데이트한 커피숍 아냐?”

TV드라마를 보다보면 무릎을 딱 칠만한 낯익은 장소들이 많이 나온다.특히 서울 도심의 몇몇 빌딩이나 호텔은 드라마의 단골 촬영장소로 유명해지면서 시민들의 약속장소로까지 애용되고 있다.

MBC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에서 이나(염정아)가 일하는 영화배급사는 바로 서울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지상30층 지하8층짜리 ‘파이낸스센터 빌딩’.사무실은 물론 로비 구석구석까지 휘황찬란한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어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의 일터를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이다.이 빌딩 지하 2층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짜루나’는 얼마전 MBC ‘그햇살이 나에게’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매출이 급상승했다는 후문.

서울 마포구 홍익대앞 ‘수 노래방( 사진)’도 드라마 촬영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깔끔한 실내 분위기가 장점인 이 곳 실내는 촬영을 했거나 출입을 한 연기자들의 사인과 사진으로 온통 도배돼있다.최근 ‘사랑한다‘의 영채(윤소이)가 슬프게 노래를 부른 곳이기도 하다.

높은 곳에 위치해 조망이 탁월한 곳은 드라마 제작진이 특히 군침을 흘리는 장소.서울시청 앞 프라자호텔 22층에 자리한 ‘토파즈’가 대표적이다.정면으로 경복궁과 청와대,좌로는 덕수궁,우로는 종로통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어둠이 깔리면 끊임없이 이어지는 광화문 네거리의 자동차 헤드라이트가 장관을 연출해 수많은 드라마들이 이 곳을 거쳤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 빌딩 19층 스카이라운지도 테헤란밸리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조망할 수 있는 단골 촬영장소다.서울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63빌딩 스카이라운지와 광장동 워커힐 호텔 라운지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2026년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5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2026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및 신년음악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을 비롯해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오 시장은 “내부순환로, 북부간선도로를 지하화하는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를 비롯해 서부선 경전철, 서대문구 56개 구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도 하루빨리 착공할 수 있도록 더 착실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런, 손목닥터9988 등 서울시민 삶을 더 빛나게 할 정책을 비롯해 강북 지역에 투자를 집중하는 ‘다시 강북전성시대’로 서대문구 전성시대도 함께 열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라고 밝혔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또한 “서부선 경전철 사업이 올해 말에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북횡단선을 포함 2033년 내부순환도로를 철거하고 지하고속도로를 만들어 편리한 교통 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서대문구 선출직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2026년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참석

이영표기자 tomcat@˝
2004-04-09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