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파이낸셜타임스 선정 이건희회장 ‘존경받는 기업인’ 세계32위

英파이낸셜타임스 선정 이건희회장 ‘존경받는 기업인’ 세계32위

입력 2003-01-21 00:00
수정 2003-01-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건희(李健熙) 삼성 회장이 영국의 유력 경제전문지 파이낸셜 타임스(FT)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지도자’ 세계 32위에 올랐다.

이 회장은 한국 기업인으로는 처음 ‘톱 50’에 진입했다.삼성은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세계 42위를 차지했다.

20일 FT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회계법인인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와 함께 존경받는 기업과 존경받는 기업지도자를 선정한 결과,이 회장과 삼성이 나란히 50위내에 포함됐다.

가장 존경받는 기업지도자에는 빌 게이츠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회장이 지난해 2위에서 1위로 오른 반면 잭 웰치 전 제너럴 일렉트릭(GE) 회장은 1위에서 2위로 밀려났다.

루 거스너 IBM 회장과 마이클 델 델 컴퓨터 회장,워렌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이 5위안에 들었다.

올해 처음 순위에 편입된 삼성은 전자·전기부문에서 필립스,노키아,모토롤라를 제치고 GE와 독일 지멘스에 이어 3위에 올라 세계적인 전자기업으로 발돋움한 것으로 평가됐다.

GE는 지난해에 이어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올랐다.MS와 IBM도 2년연속 각각 2,3위 자리를 지켰다.코카콜라,일본 도요타,소니,미국 제너럴 모터스(GM),월마트,스리엠,델컴퓨터 등도 10위안에 랭크됐다.

박건승기자 ksp@
2003-01-21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