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마케팅 고민되네.’ 올해 밸런타인데이(14일)가 설 연휴 바로 다음날이어서 유통·호텔업계가 특수를 살리기 위한 묘안 마련에 고심하고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들은 설 전일까지 영업하고 12∼13일 휴무를 계획하고 있어 예년보다 일찍 밸런타인 판촉에 나섰다.호텔업계도 설에 이어 각종 행사를 마련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초콜릿 관련 퀴즈를 내고 정답자를 추첨,100명에게 향수를 선물한다.초콜릿 구매고객에게 즉석복권도 나눠준다.CJ몰(www.CJmall.com)은 14일부터한달간 온라인에서 러브레터를 작성하면 상대방에게 실물 편지로 전달해 준다.300명을 추첨해 꽃바구니도 함께 배달해준다.
그랜드하얏트는 9∼16일 초콜릿과 아이스링크 할인권,파티입장권 등을 묶은 ‘스위트하트 패키지’를 선보인다.JW메리어트는 14일 오후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이탈리안 레스토랑‘디모다’에서 ‘스위트 밸런타인 데이’ 파티를 개최한다.
라이브밴드의 공연과 스페셜 메뉴 등을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은 7∼14일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커피숍 ‘페닌슐라’에서 다양한 모양의 초콜릿 선물바구니를 판매한다.
웨스틴조선은 14일까지 오킴스·비즈바즈에서 밸런타인용 ‘러브칵테일’을 주문하는 연인 중 30쌍을 추첨,오스트리아 크리스탈 브랜드인 ‘스왈로브스키’의 하트모양 크리스탈을 선물로 준다.프라자호텔은 14일 오후 2시 밸런타인 케익을 직접 만들 수 있는‘쿠킹 교실’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7∼11일 7개 국내 제과업체와 13개 수입 제과업체가 참여하는 밸런타인 특설행사를 갖는다.현대 천호점은 15일 ‘유리상자와 함께 하는 연인음악회’를 열고 커플 214쌍을 초대한다.4∼7일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접수한다.그랜드마트 화곡점은 15일까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전’을 연다.화장품 코너에서 5만원 이상 구입하면 추첨해 커플링 세트도 준다.
김미경기자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들은 설 전일까지 영업하고 12∼13일 휴무를 계획하고 있어 예년보다 일찍 밸런타인 판촉에 나섰다.호텔업계도 설에 이어 각종 행사를 마련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초콜릿 관련 퀴즈를 내고 정답자를 추첨,100명에게 향수를 선물한다.초콜릿 구매고객에게 즉석복권도 나눠준다.CJ몰(www.CJmall.com)은 14일부터한달간 온라인에서 러브레터를 작성하면 상대방에게 실물 편지로 전달해 준다.300명을 추첨해 꽃바구니도 함께 배달해준다.
그랜드하얏트는 9∼16일 초콜릿과 아이스링크 할인권,파티입장권 등을 묶은 ‘스위트하트 패키지’를 선보인다.JW메리어트는 14일 오후 6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이탈리안 레스토랑‘디모다’에서 ‘스위트 밸런타인 데이’ 파티를 개최한다.
라이브밴드의 공연과 스페셜 메뉴 등을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은 7∼14일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커피숍 ‘페닌슐라’에서 다양한 모양의 초콜릿 선물바구니를 판매한다.
웨스틴조선은 14일까지 오킴스·비즈바즈에서 밸런타인용 ‘러브칵테일’을 주문하는 연인 중 30쌍을 추첨,오스트리아 크리스탈 브랜드인 ‘스왈로브스키’의 하트모양 크리스탈을 선물로 준다.프라자호텔은 14일 오후 2시 밸런타인 케익을 직접 만들 수 있는‘쿠킹 교실’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7∼11일 7개 국내 제과업체와 13개 수입 제과업체가 참여하는 밸런타인 특설행사를 갖는다.현대 천호점은 15일 ‘유리상자와 함께 하는 연인음악회’를 열고 커플 214쌍을 초대한다.4∼7일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접수한다.그랜드마트 화곡점은 15일까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전’을 연다.화장품 코너에서 5만원 이상 구입하면 추첨해 커플링 세트도 준다.
김미경기자
2002-02-04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