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에 녹차잎을 띄웠더니?’ 올해 최고의 히트 예감상품이 됐다.이미 일본에서는 전체음료시장의 22%를 차음료가 석권했다.
국내에서도 재미있는 이름의 녹차음료가 잇따라 출시되고있다.
해태음료의 ‘T’,롯데칠성의 ‘차우린’,남양유업의 ‘여린잎녹차’,동원의 ‘동원녹차’ 등이 대표적이다.
90억원에 불과했던 녹차음료 시장이 올해 200억원대로 급팽창했다.
녹차음료가 히트하면서 ‘실론티’(롯데칠성) ‘네스티’(코카콜라) ‘데자와’(동아오츠카) 등 기존 홍차음료도 덩달아 다시 뜨고 있다.
홍차음료까지 포함하면 차음료 시장은 500억원대로 추산된다.몸에 좋은 부드러운 음료라는 컨셉이 올해의 소비자 ‘화두’와 딱 맞아떨어진다.
최근 녹차를 이용한 소주(두산 산소주)까지 출시돼 이래저래 차 재배농가는 예상밖 특수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안미현기자
국내에서도 재미있는 이름의 녹차음료가 잇따라 출시되고있다.
해태음료의 ‘T’,롯데칠성의 ‘차우린’,남양유업의 ‘여린잎녹차’,동원의 ‘동원녹차’ 등이 대표적이다.
90억원에 불과했던 녹차음료 시장이 올해 200억원대로 급팽창했다.
녹차음료가 히트하면서 ‘실론티’(롯데칠성) ‘네스티’(코카콜라) ‘데자와’(동아오츠카) 등 기존 홍차음료도 덩달아 다시 뜨고 있다.
홍차음료까지 포함하면 차음료 시장은 500억원대로 추산된다.몸에 좋은 부드러운 음료라는 컨셉이 올해의 소비자 ‘화두’와 딱 맞아떨어진다.
최근 녹차를 이용한 소주(두산 산소주)까지 출시돼 이래저래 차 재배농가는 예상밖 특수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안미현기자
2001-05-08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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