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텍사스풍으로 ‘바꿔’

백악관 텍사스풍으로 ‘바꿔’

입력 2000-12-16 00:00
수정 2000-12-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백악관 분위기 텍사스풍으로 바뀐다.’ 조지 W 부시 제 43대 미국 대통령 당선자를 선두로 8년만에 텍사스출신들이 다시 백악관으로 대거 입성하게 됨에 따라 백악관과 워싱턴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뀔 전망이다.

영국의 데일리 텔레그래프지는 15일 “바비큐 연기와 카우보이 부츠의 덜그럭거리는 소리가 부시 당선자의 백악관 도착을 알리게 될 것”이라고 변화할 워싱턴의 분위기를 예측했다.

빌 클린턴 대통령과 지난 8년간 법석을 떨던 민주당 진영이 정책자료와 조깅화를 챙겨 떠날 때 백악관은 부시 당선자의 부친이 만들어놨던 말발굽 던지기 놀이장이 다시 사용되기 위해 단장될 것이라는것.또 클린턴 시절에는 골프타운이었던 워싱턴에 이제는 배스낚시 붐이 일 것이라고 신문은 덧붙였다.

부시 당선자는 정치적인 부문 뿐에서만 아니라 파티장에도 자신의색깔을 드러낼 것이라고 신문은 예측했다.

클린턴 진영이 아칸소식의 화려함을 추구한 반면 부시진영은 공식접대에서는 귀족적이고,비공식 접대에서는 인간적인 면을 더욱 강조할 것이며 자신의 바비큐 솜씨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는 부시 당선자는 바비큐를 파티장에 자주 등장시킬 것이라는 예상이다.

초청 대상자 명단에 있어서도 그의 취향은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와샤론 스톤보다는 야구선수나 컨트리송 가수들쪽으로 기울 것이라고신문은 말했다.

한편 백악관의 새 안주인이 된 로라 부시의 성향도 백악관 분위기변화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왕성한 정치 활동을 펼쳐온 힐러리 클린턴과는 대조적으로 현모양처형의 로라는 “내가 아는 것은 교육 뿐”이라고 외칠만큼 정치에는전혀 관심이 없는 인물.

교사 출신으로 주지사 부인 시절 아동의 독서를 지원하는 법안을 주의회에서 통과시키고 문맹자를 위한 교육을 주도해온 그녀는 앞으로교육 문제에 큰 관심을 쏟으면서 조용한 내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새날 서울시의원,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 개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강남구립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사회적협동조합그리아미가 지난 15일 복지관의 소리새합창단과 그리아미의 장애인슐런 선수들이 함께하는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의 상생복지관인 영동제일교회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새날 서울시의원의 축사, 서울시의장상 시상식, 소리새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캐롤공연, 그리아미 선수들의 거위의 꿈 노래공연, 성탄절 맞이 선물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매년 논현노인종합복지관과 그리아미는 하모니카 공연, 장애인슐런 체험, 장애인한궁대회 합동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번 서울시의장상 시상식에는 소리새합창단의 변효경 지휘자를 비롯해 2025년도 전국장애인슐런대회에 입상한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혜와 경륜이 있는 어르신들과 슐런을 통해 재능을 발휘하는 젊은 장애인선수들이 음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는 장이 생겨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예술을 매개로 하여 한강에서 가족들과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thumbnail - 이새날 서울시의원,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소리아미 하모니 대축제’ 개최

이동미기자 eyes@
2000-12-16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