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119장난전화로 위급상황 대처에 지장

[독자의 소리] 119장난전화로 위급상황 대처에 지장

입력 1999-11-22 00:00
수정 1999-11-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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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19 신고건수의 77% 정도가 장난전화였다고 한다.119를 소재로 한 TV프로가 방송되면서 ‘119전화’에 대한 인지도는 높아졌지만 이로 인해 사소한 문제까지 119를 이용하는 얌체들이 늘고 있다니 걱정스럽다.

119전화는 그야말로 위급한 상황에서만 써야 한다.그런데 장난전화가 신고건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은 업무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실제 사고에 대한 대처를 느리게 만드는 결과를 낳는다.이는 인력이나 물자의 낭비를초래,결국 국민의 세금부담으로 되돌아올 것이다.

소방서에서 발신지 추적장치를 마련했다고 하는데도 장난전화가 줄지않는것은 아직도 성숙하지 못한 우리의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것이다.각 소방관서에서는 장난전화로 인한 업무피해사례나 위험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각 가정에서는 장난전화를 하지 못하도록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을 해야 한다.

김미화[대구시 남구 불로동]

1999-11-22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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