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발사하면외교·경제 혜택 상실”

“北 미사일 발사하면외교·경제 혜택 상실”

입력 1999-08-11 00:00
수정 1999-08-1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존 틸럴리 한미연합사령관은 10일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다면 아주 잘못된 선택이 될 것”이라면서 “현재 북한이 누리고 있는 외교 및 경제적 혜택을 모두 잃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틸럴리 사령관은 이날 한미연합사령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한미연합사령부는 전쟁억제가 주임무인 만큼 북한의 무력도발과 대포동 2호 미사일 발사 위협 등에 대비해 최고의 경계 및 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득정기자

1999-08-11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