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무역협정 체결/이달 중순부터 차별관세 철폐/어제 북경서

한­중 무역협정 체결/이달 중순부터 차별관세 철폐/어제 북경서

입력 1992-01-01 00:00
수정 1992-01-0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중 양국은 31일 상호 최혜국대우(MFN)를 보장하는 무역협정을 정식 체결했다.

노재원 주중무역대표부대표와 정홍업 중국국제상회(CCOIC)회장이 이날 북경에서 서명한 무역협정은 국내절차를 거쳐 오는 1월 중순쯤부터 발효된다.

이날 협정체결에 따라 중국이 한국수출상품에 대해 부과해 오던 5∼30%의 차별관세가 철폐돼 대중수출 규모가 15%정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1992-01-01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