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 해외관광객 유치에 총력...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

경남 해외관광객 유치에 총력...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5-16 14:04
업데이트 2023-05-16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만 10개 여행사 초청 팸투어.
3월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도 실시.

경남도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외 현지 여행사와 미디어 등을 초청해 지역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사전 답사여행(팸투어)을 적극 추진한다.
경남 거창 Y자형 출렁다리. 거창군 제공
경남 거창 Y자형 출렁다리. 거창군 제공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대만 타이베이 여행업협회 임원과 주요 여행사 대표들을 경남으로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은 대만 관광객 유치와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남도와 대구시, 티웨이 항공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대만에서 규모가 큰 강복, 웅사, 보마 등 모두 10개 여행사가 참가한다. 대만 현지 언론사 3곳에서도 사전 답사 여행 모든 일정을 함께 하며 취재를 할 예정이다.

사전 답사 여행 참가자들은 대구공항 직항편으로 이날 대구에 도착해 17일까지 대구지역 사전 답사 여행을 한다. 이어 경남으로 이동해 18~20일 2박 3일 동안 거창, 합천, 진주, 통영 4개 시군 관광 답사를 하며 다양한 K-컬처관광 콘텐츠를 살펴볼 예정이다.

첫째 날, 거창·합천을 여행하며 거창 항노화힐링랜드에 위치한 Y자형 출렁다리와 사과 와이너리 양조장 해플스 팜사이더리, K-드라마 성지 합천영상테마파크, 기도와 함께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합천 천불천탑 등을 둘러본다.

둘째 날에는 진주·통영 주요 관광지를 답사한다. 한국관광 100선 진주성과 경남에서 유일한 한국대표 전통시장인 진주 중앙시장, 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와 엑티비티 루지, 야간관광 대표 지역 디피랑 등을 방문한다.

마지막 날은 통영에서 영화 ‘한산’의 배경인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이순신 공원, 아름다운 벽화가 있는 동피랑과 통영 중앙시장 등을 관광한다.

팸투어 참가 대만 여행사팀은 3일간 경남관광 사전 답사 여행을 통해 경남지역 관광코스 개발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계획이다.
경남 진주시 남강변에 위치한 진주성 전경.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 남강변에 위치한 진주성 전경. 진주시 제공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경남관광재단은 지난해 대만관광업계 및 대만 취항 항공사와 적극적인 소통·홍보활동을 한 결과 올해 진해군항제 기간에 많은 대만 관광객이 경남을 방문했다”며 “이번 팸투어가 대만 여행사와 여행객들에게 서부 경남 다양한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경남관광재단은 지난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부산관광공사, 에어아시아X와 공동으로 말레이시아 현지 미디어 및 유명 인플루언서 8명을 초청해 동남권 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3월 27~29일 부산 답사 여행에 이어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 동안 경남 창원, 통영, 김해, 고성, 하동 등 5개 시군을 관광하며, 다양한 경남 관광 프로그램을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했다. 이들은 말레이시아로 돌아간 뒤 경남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 등을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한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