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광호 서울청장 “윤핵관과 어떤 접촉도 전화 통화도 안 해”

김광호 서울청장 “윤핵관과 어떤 접촉도 전화 통화도 안 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29 13:18
업데이트 2022-08-29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2022.8.5 연합뉴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2022.8.5 연합뉴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수사와 관련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측 핵심 관계자) 압력’ 의혹을 제기한 보도에 대해 “법 집행기관 수장으로 근무하면서 법과 양심을 벗어나 판단한다는 것은 제 인생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김 청장은 29일 기자간담회에서 “서울청 수사는 어떤 흔들림도 없고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한다. 서울청 수사 책임자는 저이고, 소위 말하는 윤핵관과 어떤 접촉도 전화 통화도 안 했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일부 언론은 여권 인사 중개로 윤핵관 중 한 명이 2차례에 걸쳐 수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찰 고위급 인사를 만났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이에 대해 김 청장이 적극 부인한 것이다.

김 청장은 “핵심 참고인(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 조사는 종료됐고 이제 사실관계 확인과 법리 검토 중”이라며 공소시효인 9월 전까지는 결론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 소환조사에 대해서는 “어떤 예단을 갖고 있지 않다”며 “사실관계 확인과 법리 검토에 따라 판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건희 여사 허위경력 기재 의혹 수사와 관련해선 “(김 여사에 대한) 전체 고소·고발 건이 18건 이상”이라면서 “구체적으로 시점을 못박긴 어렵지만 조만간 결론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