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해 첫날 일출 ‘선명’… 해돋이 명소 인파 예상

새해 첫날 일출 ‘선명’… 해돋이 명소 인파 예상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1-12-31 11:44
업데이트 2021-12-31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쪽 ‘맑음’, 서쪽 ‘흐림’… 지자체 일출 행사 전면 취소

2021년 마지막 날인 31일 해돋이 명소인 강원 강릉시 정동진 해변에서 많은 해맞이객이 일출 장면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2021년 마지막 날인 31일 해돋이 명소인 강원 강릉시 정동진 해변에서 많은 해맞이객이 일출 장면을 지켜보고 있다. 연합뉴스
새해 첫날인 1일 전국이 대체로 맑아 선명한 해돋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서쪽에서 접근하고 있는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고 빠르게 변질하면서 이에 따른 강수가 예상된다. 31일 오전까지 강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날 전라권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많은 양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새해 첫날인 1일은 비교적 맑은 날씨가 예상된다. 2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수도권과 충청권, 강원 영서에는 많은 양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1일 서쪽지역은 구름 사이로 일출을 볼 가능성이 높다”며 “동쪽지역은 구름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지자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해돋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또 일부 지자체는 타종 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생중계하거나 녹화 방송하는 등 축소 진행한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