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따릉이 메타월드’...“가상공간에서 자전거 교육 받으세요~”

[포토]‘따릉이 메타월드’...“가상공간에서 자전거 교육 받으세요~”

류정임 기자
입력 2021-12-20 09:55
수정 2021-12-20 10: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설공단이 가상공간에 공공자전거 따릉이 안전교육장이자 홍보관인 ‘따릉이 메타월드’를 만들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따릉이 메타월드’ 안전교육장. 2021.12.20   서울시설공단 제공
서울시설공단이 가상공간에 공공자전거 따릉이 안전교육장이자 홍보관인 ‘따릉이 메타월드’를 만들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따릉이 메타월드’ 안전교육장. 2021.12.20
서울시설공단 제공
서울시설공단이 가상공간에 공공자전거 따릉이 안전교육장이자 홍보관인 ‘따릉이 메타월드’를 만들었다고 20일 밝혔다.

이 가상공간은 10대가 주로 이용하는 ‘로블록스’에 구현됐다. 로블록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로블록스 검색창에 ‘서울자전거’ 또는 ‘따릉이’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올해 11월까지 따릉이 이용자 중 10대가 5%를 차지하는 등 10대 이용자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이들에게 친숙한 로블록스에 자전거 안전교육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시는 설명했다.

따릉이 메타월드 안전교육장에는 현재 서울시에서 시행 중인 자전거 안전교육 실기시험장이 가상 체험장으로 구현돼 이용자들이 아바타로 주행하면서 횡단보도, 교차로, 직선코스, 곡선 코스를 체험할 수 있다.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로부터 감사패 받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신동원 의원(노원1, 국민의힘)은 지난 26일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경로당 회원 일동으로부터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신 의원이 평소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노후화된 단지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여가와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온 점에 대한 입주민들의 감사의 뜻을 담아 수여됐다.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이현진)와 경로당(회장 문정오) 회원들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본 단지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어르신들의 복지 환경을 개선해 준 것에 입주민들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경로당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어르신들의 일상과 건강,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중요한 생활 기반”이라며 “작은 불편 하나라도 직접 현장에서 살피고 개선하는 것이 시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월계동을 비롯한 노원구 지역에서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복지 인프라 확충과 환경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thumbnail - 신동원 서울시의원, 월계흥화브라운 아파트로부터 감사패 받아

홍보관에는 따릉이 변천사와 이용 방법, 환경 교육 내용 등이 망라돼 있다. 향후 이 가상공간을 소통형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