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놀이터 도둑” 아이들 신고한 입주자대표…해임 추진에 “홍보된다”

“놀이터 도둑” 아이들 신고한 입주자대표…해임 추진에 “홍보된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1-13 11:06
업데이트 2021-11-13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민들, 물의 일으킨 입주자대표 조기해임 추진

놀이터
놀이터 기사와 직접 관련 없는 자료 이미지
인천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 놀러 온 다른 아파트 아이들을 향해 도둑이라고 질책하며 경찰에 신고해 물의를 빚었던 입주자 대표가 주민들의 대표 해임 추진에 “아파트 홍보가 돼서 좋다”는 입장을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인천시 중구 영종도의 모 아파트 입주민들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관리사무소에서 최근 불거진 ‘놀이터 도둑’ 논란과 관련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입주민들은 이 자리에서 문제를 일으킨 입주자 대표 회장 A씨의 해임을 위한 절차와 사퇴를 요구하는 현수막 제작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앞서 지난달 12일 이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에서 놀던 어린이 5명에 대해 “기물을 파손했다”며 경찰에 신고한 뒤 아이들을 관리실로 데려갔다.

A씨는 다른 아파트에 사는 아이가 이 아파트 놀이터에 놀러 온 것은 ‘주거침입’이라면서 경찰과 부모가 올 때까지 30분 동안 내보내주지도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가 적은 글에는 “할아버지(A씨)가 ‘○○ 사는데 남의 놀이터에 오면 도둑인 거 몰라?’라고 하며 휴대전화와 가방을 놓고 따라오라며 화를 냈다”, “가기 싫다고 모두 외쳤는데 할아버지가 ‘이놈 새끼, 저놈 새끼’ 하면서 ‘커서 아주 나쁜 큰 도둑놈이 될 것’이라고 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주민들은 “피해 아이들에게 미안하다”, “입주자 대표에 대해 분노가 차오른다” 등의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정작 물의를 일으킨 당사자인 A씨는 여전히 자신은 잘못이 없다며 스스로 물러날 뜻이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가 쓴 글. 인터넷 카페 캡처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가 쓴 글.
인터넷 카페 캡처
MBC 취재진이 찾아가자 A씨는 “(해당 보도가) 공평하다고 생각하느냐”고 따져 물으며 “그날도 엄청 화가 났다”고 반응했다.

이어 사퇴 의사 여부를 묻자 “그만두고 하는 건 아니다. 규정대로 처리하면 된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주민들이 입주자 대표 사퇴 등의 내용을 담은 현수막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엔 “주민들이 현수막 100개를 달아도 아무 상관 없다. 우리 아파트 홍보만 되는데 얼마나 좋으냐. 난 홍보가 된다고 본다”고 답했다.

A씨의 임기는 내년 5월까지로, 주민들은 절차를 거쳐 조기 해임시키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