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엑스코, 대구경북 특산물 직거래장터

엑스코, 대구경북 특산물 직거래장터

한찬규 기자
입력 2021-06-28 17:31
업데이트 2021-06-28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엑스코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대구경북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무료로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에 활력을 주고자 기획됐다.

영남권 최대 출산용품·유아용품 전시회인 제31회 베이비&키즈페어와 연계하여 진행한 것으로, 지난 5월 말 대구꽃박람회 연계 행사에 이어 두 번째다. 엑스코는 하반기에도 제32회 베이비&키즈페어, 크리스마스페어와 동시에 개최하여 특산물 농가들에게 활력을 줄 예정이다.

이번 베이비&키즈페어와 연계하여 개최된 특산물 직거래장터에는 대구, 경산, 성주, 영덕의 농가들이 참가하여 참외, 벌꿀, 사과즙 등 자체 생산한 지역 특산물 및 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홍보하였다. 지난 5월 27일부터 4일간 대구꽃박람회와 연계한 특산물 장터와 이번 행사까지 8일간 총 24종 이상의 품목을 판매하여 2,2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 농가들은 무료로 제공된 이번 행사를 통해 뚜렷한 성과를 낼 수 있어 어려움을 덜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엑스코 서장은 대표이사 사장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실시한 직거래 장터는 지역 특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며 “하반기에도 겨울철 특산물 농가들을 위한 직거래장터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