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동작구 주민이 바라는 1위 사업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동작구 주민이 바라는 1위 사업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18-07-25 14:14
업데이트 2018-07-25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동작구는 민선7기를 맞아 공약 우선순위 주민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 사업이 1위로 뽑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구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약을 조사해 구정운영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공약실천계획에 반영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구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참여하거나, 구청 및 15개동 주민센터에 설문조사판을 설치해 10대 공약 중 관심 있는 정책 3가지를 투표할 수 있도록 했다.

조사기간 동안 주민 1050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조사결과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 사업이 545표로 가장 많은 득표를 받았다. 장승배기에 공공기관을 밀집시켜 행정서비스 이용을 편리하게 하고, 노량진이 상업기능을 회복해 동작구가 경제적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주민의 바람이 담긴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높은 순위를 뽑힌 공약은 미세먼지 대책, 대중교통 체계 개선 등 ‘생활밀착형 정책’이었다. 구는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민선7기에는 섬세한 민생행정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공약 선호도 3위로 ‘맞춤형 행복주택 공급’ 사업이 선정됐다. 청년, 어르신,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2022년까지 행복주택 1020호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각지대 없는 주거 복지망을 마련해 주민들의 주거 걱정을 덜 수 있는 임대주택 공급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서 흑석동 고등학교 유치, 맞춤형 어르신 정책 추진, 보육청 사업, 용양봉저정 관광명소화, 일자리·창업 지원시스템 구축, 청소년 창의체험공간조성, 가족생애설계서비스 순으로 선호도가 나타났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