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맨틱 가카의 화이트데이…이명박 검찰 소환 패러디 봇물

로맨틱 가카의 화이트데이…이명박 검찰 소환 패러디 봇물

입력 2018-03-14 17:10
업데이트 2018-03-14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뇌물수수 등 의혹을 받는 이명박(77)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다.
이명박 다스 패러디
이명박 다스 패러디 온라인커뮤니티
14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진은 이날 오전 9시 45분 정식 조사를 시작해 오후 1시 10분 오전 조사를 마쳤다.

이 전 대통령은 중앙지검 1001호 특별조사실 옆 1002호에 마련된 휴게실에서 외부 식당에서 배달한 음식으로 점심을 먹고 잠시 휴식을 취한 뒤 오후부터 다시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오전 조사에서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 삼성의 다스 소송비 대납을 비롯한 110억원대 뇌물수수 등 주요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검찰청사에 도착해 포토라인에 서 “전직 대통령으로서 물론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습니다마는 말을 아껴야 한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있다”고 말해 주요 혐의를 부인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날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이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과 관련한 패러디물이 쏟아져나왔다. 화이트데이와 겹친 검찰 소환 날짜에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영화 포스터를 배경으로 ‘로맨틱 각하의 화이트데이 #해피다스데이 #패러디’ 등의 내용으로 합성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이 전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의 사진이 합성됐고 ‘감옥에서 다시 이어지는 이야기’, ‘난 당신과 다시 만날거야’ 등의 문구가 쓰여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