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밀양 화재현장 방문한 이낙연 총리 “면목이 없다”

밀양 화재현장 방문한 이낙연 총리 “면목이 없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1-26 16:47
업데이트 2018-01-26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국무총리는 26일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와 관련해 “(제천 화재 때)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는데 같은 말을 하기에 면목이 없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밀양 세종병원 화재현장 긴급 방문한 이 총리
밀양 세종병원 화재현장 긴급 방문한 이 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인명피해가 발생한 경남 밀양시 세종병원 화재현장을 방문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일호 밀양시장,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연합뉴스
이 총리는 이날 밀양시청 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사고는 많은 유형으로 생긴다”며 “뼈아픈 경험으로 삼아서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른 시간부터 충격적인 일을 접한 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무슨 말씀을 드린다 한들 가족 여러분께 위로가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족의 충격과 아픔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있다”며 “지자체와 정부가 가족에게만 (수습을) 맡기지 않고 여러분의 뜻에 따라 충실히 돕겠다”고 덧붙였다.

정부 관계자들에게는 “우왕좌왕하거나 납득하기 어려운 설명을 하면 안 된다. 항상 준비된 말을 일관되게 하기 바란다”며 “행정안전부 장관과 여러 기관이 관심을 가지고 (사고 수습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또 “어떻게 짧은 시간에 이런 피해가 났는지 사고 원인에 대한 의문이 있을 수 있다. 국민이 납득할 만큼 소상하고 투명하게 설명하기 바라며 그에 따른 책임규명이 뒤따라야 한다”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