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유가족에 수상레저?…‘예은아빠’ 유경근씨 “치유 아닌 잔혹센터”

세월호 유가족에 수상레저?…‘예은아빠’ 유경근씨 “치유 아닌 잔혹센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8-01 15:23
업데이트 2017-08-01 15: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월호 참사 이후 트라우마를 겪는 이들을 위해 경기도 안산에 마련된 정신건강 심리지원 시설 ‘온마음센터’가 세월호 유가족을 대상으로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기획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세월호 유가족에 물놀이 프로그램 준비한 센터
세월호 유가족에 물놀이 프로그램 준비한 센터 예은아빠 유경근씨 페이스북 캡처
세월호 피해자 가족 ‘예은 아빠’ 유경근씨는 지난 31일 페이스북에 온마음센터로부터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했다.

온마음센터는 세월호 피해자 가족들에게 “무더운 여름, 가족과 함께 북한강변의 시원한 자연바람을 맞으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문자를 보냈다. 이에 유씨는 “세월호 유가족들이 수상레저를요? 진심입니까?”라고 답장을 보냈다.

유씨는 “온마음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간도, 마음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테지만, 수상레저? 지금도 물만 쳐다보면 물 속에 잠긴 예은이가 보여 뛰어들고 싶은데 수상레저를? 강물이니까 괜찮다는 건가? 맞서서 이겨내 보라는 건가? 아니면 물 먹고 정신차리라는 깊은 뜻? 온마음센터는 치유센터가 아니라 잔혹센터인 건가?”라는 글을 적었다.

이같은 논란에 온마음센터는 1일 위키트리에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문장과 단어 선택이 부주의했다”면서 “작년에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기획하게 됐다. 세월호 유가족이 800여명인데 가족마다 욕구와 의견이 다르다. 물놀이 안 가냐고 먼저 묻는 가족도 있다”고 해명했다. 이어 “유가족에게 상처가 되지 않도록 더욱 다양한 의견을 고려하며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