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지역브랜드 대상’ 시상식

‘대한민국지역브랜드 대상’ 시상식

입력 2013-12-06 00:00
수정 2013-12-06 16: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와 NH농협이 협찬한 ‘대한민국지역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

[인터뷰: 이철휘/서울신문사 사장]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은 각 지역의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창조경제시대에 걸맞은 지역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제정하였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종합대상을 수상한 제주시를 포함해 살고 싶은 지역, 축제, 특산물 3개 부문에서 20개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수상 기관들은 전문가패널 평가, 시장가치조사, 국민인식조사 등 3단계의 엄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인터뷰: 이종수/‘대한민국지역브랜드 대상’ 심사위원장]

“이번 심사는 객관적이면서도 정확성을 기했습니다. 저희가 선정한 것은 우리나라 지자체가 가진 가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자원이었고 매력이었습니다”

[인터뷰: 김상오/제주시장]

“제주도는 지난 11월 28일자로 관광객이 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세계인이 사랑하는 제주도가 됐습니다. 이 모든 영광과 기쁨을 44만 제주 시민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은 지역의 우수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성호PD sung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