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닥터’ 만족도 84.5%”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닥터’ 만족도 84.5%”

입력 2012-07-08 00:00
업데이트 2012-07-08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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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조사 결과…79.2% “실질적 도움됐다”

서울 관악구 은천동 대로변에 있는 D슈퍼는 올해 ‘슈퍼닥터’ 컨설팅을 받았다. 슈퍼닥터는 출입문을 2개로 늘리고 카운터 주변과 진열대 정리, 상품 재구성 등으로 가게 분위기를 바꿀 것을 건의했다. D슈퍼는 이를 반영한 후 고객 수와 매출 모두 10%씩 증가했다.

서울시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2010년 도입한 중소슈퍼마켓 컨설팅 전문가인 슈퍼닥터의 상반기 만족도가 84.5%로 조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10년 슈퍼닥터 제도를 도입하고서 매년 상ㆍ하반기 두차례씩 6번 실시한 만족도 조사 중 최고 수치다.

응답자들의 79.2%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가장 큰 도움을 받은 분야로 상품진열, 인테리어(52.6%), 청결 유지·관리(12.3%), 고객응대방법(10.5%) 등을 꼽았다.

만족도 조사는 올해 상반기에 슈퍼닥터의 컨설팅을 받은 109개 점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시는 하반기에도 슈퍼닥터를 통해 기업형 슈퍼마켓(SSM) 인근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중소슈퍼마켓(면적 300㎡ 이하) 191개를 선발, 9월부터 본격적인 컨설팅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컨설팅과 더불어 점포 개ㆍ보수나 물품구매가 필요한 중소 슈퍼마켓에 연 1~2%까지 이자를 보전지원한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1577-6119)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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