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제주 세계7대자연경관 의혹 감사”

감사원 “제주 세계7대자연경관 의혹 감사”

입력 2012-04-09 00:00
업데이트 2012-04-09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사원이 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과정에서 불거진 의혹에 대해 감사를 하기로 해 결과가 주목된다.

감사원 관계자는 9일 “제주 지역 시민단체들이 공익감사를 청구한 내용 가운데 일부에 대해 감사를 하기로 했다”며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감사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고, 감사 일정도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감사원은 이 같은 사실을 감사를 청구한 제주참여환경연대에 팩시밀리와 공문으로 통보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현재까지 감사원이 등기로 보냈다는 공식문서는 받지 못했고, 팩시밀리로 일부 감사를 하겠다는 내용은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제주참여환경연대, 제주환경운동연합, 곶자왈사람들 등 7개 시민사회단체는 지난 2월 7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추진 과정과 투표전화 요금 사용 등에 문제가 있다”며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했다.

감사청구한 내용은 제주도가 사업을 진행하면서 세금을 투입한 소요경비 일체와 예산지출 내용, 투표와 관련한 행정전화비 납부명세 및 납부예정액에 대한 예산지출 정당성 여부, 공무원 동원 사례와 그에 따른 위법 또는 공공사무 저해 여부 등이다.

또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KT, 뉴세븐원더스 재단, 뉴오픈월드코퍼레이션 등 관련 주체들이 맺은 표준계약 내용과 이면계약의 존재 여부, 자생단체와 기업 등에 대한 투표 독려 및 기탁금 사용의 타당성 등에 대한 감사도 요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