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감옥 안 가도 되겠다” 홍준표 경선 패배날 아내의 첫마디

“감옥 안 가도 되겠다” 홍준표 경선 패배날 아내의 첫마디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1-22 09:20
업데이트 2021-11-22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당 대선 경선에서 낙마한 뒤 아내로부터 “감옥에 가지 않아도 되겠다”라는 위로를 들었다고 전했다.

홍 의원이 청년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플랫폼 ‘청년의꿈’의 ‘청문홍답’(청년이 묻고 홍준표가 답한다) 코너에 20일 ‘정치 선배·동료를 보면 무슨 생각이 드나요’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이 이용자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명박·박근혜·노무현 전 대통령 등을 언급하며 “정치판이 무섭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이렇게 질문했다.

이에 홍 의원은 “경선 낙선하던 날 제 아내 첫 마디, ‘이제 감옥 안 가도 되겠네요’”라고 답했다.

홍 의원이 대선 경선에서 승리해 대통령이 됐다면 정치보복 등으로 점철된 한국 정치판 생리상 결국 감옥에 가는 걸로 귀결됐을 것이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앞서 홍 의원은 내년 대선에 대해 지난 8일 “(이재명·윤석열 후보) 두 분 중 지면 한 사람은 감옥에 가야 하는 처절한 대선이 될 것”이라고 혹평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고발사주’ 의혹이 제기된 상황을 언급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홍 의원은 청문홍답에서 ‘경선 발표 후 사모님께서 어떤 말씀을 해주셨는지 궁금하다’라는 질문에 “‘이게 내 팔자인가보다. 수고했어요’”라고 답했다.

또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라는 물음에는 “담담합니다”라고 답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