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가지 대선전략 밝힌 정의당 여영국

세가지 대선전략 밝힌 정의당 여영국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4-28 17:11
업데이트 2021-04-28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반기득권 정치전선·정치비전·대선후보
정의당 반기득권 플랫폼으로 대선완주
민주당 부동산세제 완화 “정신 나간 정책”
이미지 확대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여영국 대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여영국 대표 취임 한 달을 맞은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4.28 연합뉴스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28일 “정의당은 반기득권 정치의 더 큰 플랫폼이 되어 내년 대통령 선거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 대표는 이날 취임 한 달 기자간담회에서 “‘진보 대 보수’의 허울뿐인 경쟁과 인물 중심의 ‘정계개편’을 넘어 한국 정치의 새로운 판을 짜는 ‘정치재편’의 구상으로 대선을 완주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더불어민주당과의 연합이 아니라 반기득권 정치전선으로 대선국면을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여 대표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에 대항하는 반기득권 정치전선 구축, 반기득권 정치비전 제시, 반기득권 대선후보라는 3가지 대선전략을 강조했다. 그는 “반기득권 정치전선이 구성되면, 또한 반기득권 정치비전이 제시되면 그것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일 것”이라면서 “그분들까지 문호를 개방해 이른바 ‘오픈프라이머리’로 반기득권 대선후보를 선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 후보선출 과정이 다음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들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내는 것이 당대표의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손실보상법 소급적용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는 점도 분명히 밝혔다. 여 대표는 “정의당은 국회를 통과하지 못한 코로나19 손실보상법 도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며 “각 정당의 지도부 선출이 완료되면 그 즉시 원내정당 긴급 연석회의를 열고 코로나 피해복구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논의하자”고 말했다.

여 대표는 민주당이 최근 부동산 세제와 관련한 검토를 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4·7보궐선거 이후에 집권여당이 전국에 (소수의) 사람들에게 세금을 깎아주기 위한 고민을 한다는 것이 출발 자체가 정신이 나간 정책”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