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문 대통령 백신 접종 하든 안 하든 답은 이미 정해져”

이재명 “문 대통령 백신 접종 하든 안 하든 답은 이미 정해져”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3-25 19:15
업데이트 2021-03-25 1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2021. 3. 23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2021. 3. 23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에 글 올려
“문 대통령 백신 맞으라던 국민의힘, 이젠 특혜 운운”
“가짜뉴스에 힘 모아 대응해도 모자랄 판에” 비판


이재명 경기지사가 25일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문제 삼은 야당 국민의힘을 향해 “‘대통령부터 백신 맞으라’고 닦달하더니 정작 접종을 마치자 ‘특혜’를 운운한다”며 비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대통령님께서 백신 접종을 하든 안 하든 제1야당의 답은 이미 정해져 있었는지도 모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지지층을 대변하기 위해 때로 상대를 향한 혹독한 비판도 하는 것이 정치의 숙명이다. 하물며 제1야당의 입장이야 어떻겠나 이해도 한다. 하지만 코로나19 방역은 완전히 다른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어 “1년 넘게 온 국민이 마스크 쓰고, 나들이 못 가고, 모임 줄이고, 학교 못 가고, 가게 문 일찍 닫고, 때로 일터에서 쫓겨나며 혼신을 다해 버텨내는 중”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서는 모두가 협력해야 하며, 경쟁하더라도 잘하기 경쟁이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로 열린 당무위원회를 마치고 나오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1. 3. 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로 열린 당무위원회를 마치고 나오며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1. 3. 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그러면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묻지마 정쟁’이나 방역 발목잡기는 주권자인 국민에 대한 배반이나 다름없다”며 “대통령님의 백신 접종을 두고 논박할 가치조차 없는 가짜뉴스도 떠돌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이 지사는 “진료에 매진하기도 힘든 의료진들이 협박 전화에 시달린다고 한다”며 “여야 불문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가짜뉴스에 힘을 모아 대응해도 모자랄 판에 헌신하는 의료진의 고단함을 가중시켜야 되겠느냐”고 일갈했다.

이 지사는 “정쟁할 소재가 따로 있고 방역엔 여야가 없다”며 “국민의힘이 진정한 국민의 힘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문 대통령 부부는 지난 23일 오전 9시 종로구 보건소에서 AZ 백신 1차 접종을 마쳤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