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몽니’ 김종인, 피아 구분 못하고 안철수 비방…물러서!”

홍준표 “‘몽니’ 김종인, 피아 구분 못하고 안철수 비방…물러서!”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3-15 14:27
업데이트 2021-03-15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NS서 밝혀

김종인 “안철수, 토론 못하면 시장 안 돼”에
홍준표 “김종인, 마지막까지 몽니정치 할래”
“안철수·오세훈 두 사람 직접 담판 결정해야”
홍준표 무소속 의원 vs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홍준표 무소속 의원 vs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5일 안철수 서울시장 국민의당 후보를 비판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같은 야권 후보를 비방하는 것은 피아 구분 못하는 소인배 정치”라며 ‘몽니’ 정치를 그만하고 물러서라고 경고했다.

洪 “같은 야권 후보 비방은 소인배 정치”
홍 의원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 단일화를 앞두고 김종인 위원장까지 나서 안철수 후보를 원색적으로 비방하는 것은 소인배 정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는 이날 김종인 위원장이 안 후보를 겨냥해 “토론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사람은 서울시장 후보가 될 수 없다”고 지적한 데 따른 것이다.

국민의힘 재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인 김 위원장은 이날 첫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단일화하는 과정에서 후보들 간 일정한 토론을 해야 한다는 건 당연한 것”이라면서 “토론도 안 하겠다는데 토론도 못 하는 사람이 어떻게 시장 노릇을 할 것인가. 미국에선 나이 먹은 바이든이나 트럼프도 스탠딩 토론회를 하는데 (안 후보는) 토론을 못 하겠다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김 위원장을 겨냥해 “상대는 민주당인데 같은 야권 후보를 비방하는 것은 피아를 구분 하지 못하는 소인배 정치”라면서 “지난 1년 동안 그렇게 독선적으로 당을 운영 하면서 심술을 부리더니 이제 한 달도 남지 않은 마지막까지 몽니 정치를 할 것이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만하고 물러서 계시라”고 김 위원장을 압박했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 서울신문 DB
무소속 홍준표 의원. 서울신문 DB
洪 “安·吳, 정당에 얹히지 말고
인물로 승부하라… 과정 중요”

홍, 지난달 안철수-금태섭 토론 후
“대선 토론 때 안초딩 놀린 것 정중히 사과”

또 홍 의원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 안 후보에게 “야권 단일화는 두 후보가 직접 담판으로 결정 하도록 하는 것이 맞다”면서 “두 후보는 정당에 얹히지 말고 인물로 승부하라”고 권했다.

그러면서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하다”면서 “앙금과 상처를 남기는 단일화는 본선에서 어려움만 초래 할 것이니 아름다운 단일화를 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달 18일 안철수 후보와 금태섭 무소속 후보의 방송 토론을 본 뒤 SNS에 “지난 대선 때 토론하는 것을 보고 안초딩이라고 놀렸던 것 정중히 사과드린다”면서 “결단력도 돋보이고 압축된 언어 사용 능력은 대단한 진전이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말 잘하는 해설사보다 일 잘하는 해결사가 필요하다’는 안 후보의 발언을 인용하면서 “박원순 10년 동안 겉치레 행사로 망친 서울시를 재건할 핵심적인 과제가 응축됐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오세훈 “TV토론, 유튜브 토론 등 3회”
안철수 “횟수보다 내실 있는 TV토론”

앞서 양당 단일화 실무협상단은 지난 11일 “17∼18일 여론조사를 하고 19일 발표하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밝혔지만 토론 횟수와 방식 등에 대해 이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 후보 측은 TV 토론 한 차례, 유튜브 토론 두 차례를 각각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후보 측은 횟수에 얽매이기보다는 내실 있는 TV 토론이 중요하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여론조사 문항에 대해서도 기존의 각자 입장을 되풀이했다.

오 후보 측은 야권 후보 적합도 조사를, 안 후보 측은 여권 후보와의 경쟁력 조사를 각각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세훈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서울 영등포구 한 스튜디오에서 비전발표회를 한다. 약 10분 동안 자신의 공약·비전을 발표한 뒤 기자단으로부터 질문을 받는다. 사회는 양측 대변인들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주말 동안 중단됐던 양당 단일화 실무협상도 이날 오전 재개됐다. 토론 횟수, 여론조사 문항 등이 의제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오세훈 vs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오세훈 vs 안철수 서울신문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