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사주간지 최근호에 나온 경기도 기본소득광고/트위터
경기도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 기본소득 관련 광고비 1억원 지출 외에도 CNN에 1억6900만원 규모의 광고 의뢰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실이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는 지난 8월10일 CNN에 1억6900만원의 도정(道政)홍보 광고를 의뢰했다. 경기도는 지난 9월2일, 1억900만원을 들여 타임지에 기본소득 광고를 실었다.
야당은 “미국 사람들이 보는 매체에 경기도 정책을 홍보하는 것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개인 정치행위”라고 비판했다.
지난 19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도민을 위해 쓰겠다고 했는데, 미국 사람도 경기도민인가”고 했다. 이에 이 지사는 “적절하게 사용했다. 기본소득은 대한민국 대표 주요정책이고 전 세계인 상대로 국제기본소득박람회를 했기 때문에 당연히 전 세계를 상대로 일부 홍보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이 진행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청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이날 경기도 국감에서는 수도권 규제 완화, 경기도 분도론, 경기도형 기본주택 등에 대한 질의가 쏟아졌다.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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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지사는 “2018년 홍보비를 편성한 건 남 전 지사고, 제 임기 때는 소액 증액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