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른정당, 우파(right)보다는 ‘올바른’으로 이해”

“바른정당, 우파(right)보다는 ‘올바른’으로 이해”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09 14:08
업데이트 2017-01-09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혁보수신당(가칭) 당명채택회의에서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공식 당명을 ‘바른정당’으로 확정한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부터 유승민 의원, 정 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김무성 의원.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혁보수신당(가칭) 당명채택회의에서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공식 당명을 ‘바른정당’으로 확정한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부터 유승민 의원, 정 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김무성 의원.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바른정당 소속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9일 당명과 관련해 “우파정당(Right Party)이 아닌 ‘Right Choice’라는 바른 정당이라는 의미로 뜻을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탈당파로 구성된 가칭 개혁보수신당은 전일인 8일 공식 당명으로 ‘바른정당’을 확정했다.

남 지사는 9일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해 ‘바른이 오른쪽의 의미도 있는 것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게도 들릴 수 있겠지만 ‘Right Choice(올바른 선택), 이런 영어 표기를 쓰기로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저는 조금 더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당명을 원했다”면서 “예를 들어 ‘미래를 위한 전진’ 이런 당면을 원했다. 물론 당에서는 보수를 빼는 것에 대한 반발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여러 가지 생각이 다른 것을 하나로 모으다 보니 바른정당이라는 이름이 지어지게 됐다”고 당명 확정 배경을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