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김정은, 신발공장 시찰…”품질 높여라”

북한 김정은, 신발공장 시찰…”품질 높여라”

입력 2015-01-22 08:01
업데이트 2015-01-22 0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류원신발공장을 시찰하고 질 제고를 주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류원신발공장은 1988년 11월 김일성 주석의 명령으로 평양에 세워졌으며 중앙통신은 “북한의 첫 사출운동신발생산기지(스포츠화 대량생산 공장)”이라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김여정, 기둥 뒤에 숨었나
김여정, 기둥 뒤에 숨었나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평양에 있는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했다.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김 제1위원장과 다소 거리를 둔 채 기둥 뒤에 서 있거나 수첩에 무언가를 필기하는 모습도 보인다.
연합뉴스
김 제1위원장은 경공업 토대를 발전시켜야 한다면서 “생산을 정상화하고 제품의 질을 높이자면 생산자들의 정신력 발동을 위한 사상교양사업에 선차적 힘을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품진열실에 전시된 아동신발, 계절별 신발, 축구·농구 등의 스포츠화 등을 살펴보고 “인민들이 쓰려고 하지 않는 질이 낮은 제품은 아무리 많이 생산하여도 소용이 없다”면서 생산의 질 제고를 촉구했다.

김 제1위원장은 “신발생산용섬유와 수지, 각종 기초화학제품의 국산화 비중을 결정적으로 높이며 그 질을 개선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여야 한다”며 “세계적으로 이름난 제품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신발을 생산하기 위해 공장발전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발생산과 관련해 “제기되는 문제들을 당에서 모두 풀어주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이날 시찰은 안정수 당 경공업부장, 리재일 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 김여정 부부장이 수행했으며, 현지에서 김수길 평양시당 책임비서가 이들을 영접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