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1일 정치적 견해 밝힐까

안철수 1일 정치적 견해 밝힐까

입력 2011-12-01 00:00
업데이트 2011-12-01 0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회공헌팀 신설 기자간담회…강용석 “안철수 특혜 임용”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일 안철수연구소 사회공헌팀 신설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정치적 견해 및 기부 방식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25일 한나라당 강용석 의원이 성희롱 발언 등과 관련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은 지난해 7월 국회에서 성희롱 파문과 관련해 해명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는 모습.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25일 한나라당 강용석 의원이 성희롱 발언 등과 관련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은 지난해 7월 국회에서 성희롱 파문과 관련해 해명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는 모습.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안 원장이 최근 자신이 보유한 안철수연구소 주식 지분의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하는 등 본격적인 정치 행보를 시작하는 것 아니냐는 시선을 받고 있다.

특히 2012년 총선을 앞두고 ‘안철수 신당설’, ‘강남 출마설’ 등이 쏟아지는 상황이라 간담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무소속 강용석 의원은 이날 안 원장과 부인 김미경 서울대 의대 교수 임용과 관련,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서울대를 상대로 임용처분 취소소송을 내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대에서 안 원장 채용에 대해 ‘대학(원) 신설 등에 따른 전임교수 특별채용에 관한 지침’에 근거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이 2009년 3월 설립됐고 그로부터 2년 반이나 지난 올 6월 안 원장을 특채한 것은 이 지침과 전혀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서울대 측은 강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근거 없는 의혹에 대해 일일이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밝혔다.

이재연기자 oscal@seoul.co.kr

2011-12-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