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다양한 단말기기를 연계한 인터넷 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단말기의 한계, 장소의 제약을 벗어난 신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통화료, 유무선광고료, 정보이용료, 포털이용료, 커머스수수료 등의 수익모델을 현실화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는 유무선 통합 포털 네이트(NATE)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단말기기 사이의 연동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또 네이트온, 모바일 싸이월드, 유무선 게임 등 유무선 연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과 함께 TV광고를 함으로써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확보에 기여했다.
네이트는 유무선 멀티 포털이다. 소비자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맞춤형 네이트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지만, 모든 정보(개인정보 및 각종 인터넷상의 콘텐츠 모두를 포함)는 하나로 관리돼 유무선 통합 인터넷 세상을 만든다.
회사 관계자는 “SK텔레콤은 콘텐츠 발굴 및 육성에도 전략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M-커머스’와 같이 금융, 복권, 증권, 쇼핑, 예매 등 실생활 속에 스며드는 서비스의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 종류·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실현하는 유무선 통합 포털 네이트(NATE)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단말기기 사이의 연동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또 네이트온, 모바일 싸이월드, 유무선 게임 등 유무선 연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과 함께 TV광고를 함으로써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확보에 기여했다.
네이트는 유무선 멀티 포털이다. 소비자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맞춤형 네이트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지만, 모든 정보(개인정보 및 각종 인터넷상의 콘텐츠 모두를 포함)는 하나로 관리돼 유무선 통합 인터넷 세상을 만든다.
회사 관계자는 “SK텔레콤은 콘텐츠 발굴 및 육성에도 전략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M-커머스’와 같이 금융, 복권, 증권, 쇼핑, 예매 등 실생활 속에 스며드는 서비스의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 종류·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2005-02-24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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