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 BJ, 캄보디아서 시신으로 발견… “중국인 부부 체포”

한국 여성 BJ, 캄보디아서 시신으로 발견… “중국인 부부 체포”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6-11 00:18
업데이트 2023-06-11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병원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병원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캄보디아에서 30대 한국인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 여성은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25만명을 보유한 인터넷 방송 진행자(BJ)로 파악됐다.

10일 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에서 30대 한국인 여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돗자리에 싸인 상태로 연못에 유기된 채 발견됐다고 일간 라스메이캄푸차 등 현지 매체는 전했다.

현지 경찰이 신원을 확인한 결과, 이 여성은 한국인 관광객 A씨였다.

현지 경찰은 A씨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현지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30대 중국인 부부를 체포했다.

이들 부부는 지난 4일 병원을 방문한 A씨가 치료를 받다가 발작을 일으킨 뒤 사망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경찰은 이들 부부가 숨진 A씨의 시신을 붉은색 돗자리로 감싸 자동차에 싣고 이동해 연못가에 유기한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 경찰은 현지 수사 당국에 철저한 수사를 요청한 상태다. 현재 부검 절차가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지난해 말까지 국내의 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BJ로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SNS 구독자가 25만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지난해 말 이후 해당 플랫폼에서 활동을 중단했고 이후 ‘BJ를 그만두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제헌절 공휴일’ 당신의 생각은?
제헌절(7월 17일)은 1949년부터 2007년까지 58년간 공휴일이었지만, 2008년부터 공휴일에서 제외됐습니다. 국경일인 제헌절을 공휴일로 지정해야 한다는 의견과 유급휴일을 늘리면 기업에 부담이 커진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제헌절 공휴일 지정,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