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딸 욕설 듣던 양소영, 이재명 앞에서 “민주주의 실종”

개딸 욕설 듣던 양소영, 이재명 앞에서 “민주주의 실종”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09 11:48
업데이트 2023-06-09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생각에 잠긴 양소영 위원장
생각에 잠긴 양소영 위원장 양소영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뉴스1
김남국 의원 코인 논란 때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가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층인 일명 개딸(개혁의딸)들로 부터 욕설을 들었던 양소영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이 9일 “특정 목소리에 휘둘리는 정당에서 벗어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당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당 지도부에 요청드린다”며 “다양성을 훼손하고 당내 분열을 추동하는 행태를 단호하게 끊는 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재명 대표도 참석했는데 면전에서 공개 저격을 한 셈이다. 개딸들은 이 대표를 무비판적으로 추종하고 있다. 당 내부에서도 개딸에 의해 당의 여론이 휘둘리는 것에 우려하고 있다.

앞서 대학생위와 17개 시·도당 대학생위는 지난달 12일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코인 보유’을 비판하며 당 혁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후 양 위원장 등은 김 의원을 옹호하는 개딸들로 부터 욕설과 공격을 받았다.

양 위원장은 이를 두고 “당내 민주주의가 실종된 걸 직접 경험하게 된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목소리를 내부 총질로 규정하고, 동료라는 말은 ‘수박(겉과 속이 다름을 빗댄 비속어)’이라는 멸칭으로 변모했다”고 비판했다.

양 위원장은 떨리는 목소리로 “오늘 발언 이후 저는 또 비난의 화살을 맞을 수 있다. 신상털기, 가족 욕설, 성희롱, 그걸 넘어 더 큰 시련이 올 수도 있다”며 “위축이 되고 많이 두렵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어리고 힘이 없으면 입을 다물라는 조언을 수없이 들었다”며 “하지만 누군가 해야 할 말이다. 20대의 보편적 인식을 대변하기 위해 이 자리에 있다. 민주당에 기대를 접은 청년들에게 더 큰 실망감을 안기기 싫다”고 밝혔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