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바이든 국빈만찬서 블랙핑크·레이디 가가 노래하나

윤석열·바이든 국빈만찬서 블랙핑크·레이디 가가 노래하나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3-28 10:50
업데이트 2023-03-28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음달 말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국빈 만찬에서 케이팝 그룹 블랙핑크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협연 공연이 추진되는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한국 대통령으로는 12년 만에 미국을 국빈 방문한다. 다음달 26일 공식 환영식에 이어 한미정상회담과 국빈 만찬 등이 예정돼 있다.

바이든 대통령 부부의 초청으로 진행되는 국빈 만찬에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협연 공연이 타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블랙핑크는 2020년 6월 발표된 레이디 가가의 6집 수록곡 ‘사워 캔디’(sour candy)를 협업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 측은 “해당 문화 행사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며 말을 아꼈다.

블랙핑크 소속사 YG 측은 블랙핑크의 국빈 만찬 참석 제안이 온 게 맞으며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월드투어 중인 블랙핑크는 국빈 만찬이 열리는 다음달 26일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대규모 스타디움 공연이 예정돼 있다.

국빈 만찬 초청 인사의 선정과 관련된 작업은 주빈국인 미국에서 주로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국빈 만찬은 바이든 정부 들어 두 번째다.

바이든 정부에서 처음으로 미국을 국빈 방문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지난해 12월 만찬장에는 정계와 재계, 연예계 등 거물들이 대거 참석해 340여 명의 내외빈으로 꽉 들어찼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