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닐봉지에 고양이 사체 또 나왔다…무려 7마리째 “제보 절실”

비닐봉지에 고양이 사체 또 나왔다…무려 7마리째 “제보 절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1-28 08:35
업데이트 2023-01-28 0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동물자유연대 홈페이지
동물자유연대 홈페이지
최근 대전광역시에서 비닐봉지에 고양이 사체가 담겨 유기된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다. 지난해 9월부터 무려 7마리의 고양이가 비닐봉지에 담긴 채 발견됐지만 사체가 있던 장소를 비추는 폐쇄회로(CC)TV가 없어 제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지난 26일 동물자유연대에 따르면 대전에서 고양이 사체가 담긴 비닐통부가 처음 발견된 시점은 지난해 9월이다. 같은 해 12월까지 총 7마리의 고양이가 비닐봉지에 담긴 채 발견됐다.

사체가 발견된 장소 인근에는 길고양이 급식소가 있었다. 또 ‘유기동물, 길고양이 등을 유기하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경우 처벌을 받는다’는 내용의 동물학대 예방 현수막도 걸려 있었다.

동물자유연대는 “사체가 발견된 장소는 동물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부착된 현수막과 급식소 중앙이었고, 바로 앞에는 빌라 단지가, 담 너머에는 고등학교가 있었다”면서 “투명한 비닐봉지에 사체를 넣는 것과 봉투를 묶는 방식, 유기한 장소가 같은 것으로 보아 한 사람의 소행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동물자유연대는 즉시 관할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그러나 사체가 있던 장소를 비추는 폐쇄회로(CC)TV가 없고, 다른 증거 또한 발견되지 않아 수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물자유연대는 “이대로 추가 증거가 발견되지 않으면 동물을 무참히 폭행하여 죽음에 이르게 한 자는 뻔뻔하게 거리를 활보하게 되고, 학대가 발생한 지역에 남아있는 동물들은 언제 어떻게 사라질지 모르는 위험에 무방비하게 노출된다”면서 “고양이를 잔혹하게 살해한 이들이 합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용기 있는 제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