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개최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개최

한찬규 기자
입력 2022-11-01 13:43
업데이트 2022-11-01 13: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가 1일 열렸다.

이번 협의회는 “경산지구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 협의체 간의 기관별 협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경산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의 그간의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무선전력전송기술센터에서 최근 지정된 ▷차세대무선전력전송 규제자유특구에 대해서 설명하였으며, 경산산학융합원이 ▷경산산학융합지구 조성 추진현황을 설명한 후 ▷혁신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으로 진행하였다.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는 2019년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 가운에 최초로 출범된 혁신생태계협의회로 대구경북경자청, 경상북도, 경산시, 6개 연구기관, 3개 대학교, 경산상공회의소, (사)경산지식산업지구CEO협회, ㈜경산지식산업개발 등 15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협의회는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것과 아울러 입주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기업과 대학·고등학교를 연계한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공급을 통한 청년취업 지원 등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들을 추진해 왔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가 산·학·연·관 간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경산지구 기업지원 및 신산업 혁신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