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Z세대가 만든 롯데마트 간편식 ‘요리하다’

MZ세대가 만든 롯데마트 간편식 ‘요리하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13 20:02
업데이트 2022-10-14 0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마트의 자체 HMR 브랜드 ‘요리하다’의 대표 제품을 조리해 연출한 이미지.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의 자체 HMR 브랜드 ‘요리하다’의 대표 제품을 조리해 연출한 이미지.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를 재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집에서 즐기는 셰프의 레시피’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브랜드 이름을 제외한 콘셉트와 전략, 패키지 등 모든 것을 바꿨다. 먼저 주요 고객층을 바쁜 일상에서도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30대 워킹맘으로 설정했다. 이들을 겨냥해 안전한 식재료와 최신 트렌드, 건강 등에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레시피는 강레오 푸드이노베이션센터장과 7명의 셰프가 개발했다. 바쁜 워킹맘의 특성을 고려해 상차림을 20분 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조리 과정을 간소화했고, 별도의 재료를 더하지 않아도 패키지 사진과 비슷한 완성도가 나오게 했다. 이번 재출시는 롯데마트의 MZ세대(20~30대) 직원 20명이 이끌었다. 이들은 매주 시장조사와 설문을 진행해 콘셉트와 디자인을 결정했고 레시피 개발에도 참여했다.

대표적으로 MZ세대에서 인기를 끈 유명 맛집의 대표 메뉴를 벤치마킹한 ‘쿵파오 치킨’, ‘만다린 오렌지치킨’, ‘새콤바삭 유린기’ 등 중식 3종을 선보인다. ‘요리하다’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롯데온에서 판매된다.





명희진 기자
2022-10-14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